※ 노안/백내장 내용은 읽기 편하시도록 글자 크기를 키웠습니다.
근시나 원시가 있지만 아직 백내장은 없는 40대 분들께는 각막 레이저수술을 이용하여 근시와 원시를 해결하면서 노안을 보완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라식의 방법을 이용한 CUSTOM-Q모드와 마이크로 모노비전의 결합
누네빛 노안라식의 경우 비쥬맥스 장비로 각막절편을 만든 후 각막절삭의 방식은 EX500의 Custom Q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Custom Q란 F-CAT이라는 모드를 이용하여 각막의 모양을 정교하게 비구면으로 절삭하는 방식입니다. 즉, 각막의 중심부와 주변부 굴곡을 달리하여 초점심도를 보다 깊게 해주어 근거리와 원거리를 함께 잘 볼 수 있는 영역이 늘어나 보다 자연스러운 시력을 도와주게 됩니다.
두 눈 중에 좀 더 주도적으로 보는 눈을 주시안을 정시로 교정하여 먼 거리를 잘 볼 수 있도록 하고, 반대쪽 비주시안을 약간의 근시를 남겨 가까운 거리를 보게 하는 수술을 모노비전이라고 하는데, 누네빛 안과에서는 기존의 모노비전 방식을 보완하여 중간거리를 보는 범위를 넓혀 보다 자연스럽게 볼 수 있게 하는 마이크로 모노비전 방식으로 수술합니다.
누네빛에서 이미 수술을 받으신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40대 이후라도 각막의 상태가 양호하고 근시, 난시 도수가 적절한 경우는 충분히 수술이 가능합니다.
스마일라식의 안전성과마이크로 모노비전의 결합
40대 이후 분들 중에 스마일라식이 필요한 분들은 스마일라식과 마이크로모노비전을 결합한 수술을 진행합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아 안구건조증이 우려되거나, 수영, 스키, 스쿠버다이빙같은 야외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더욱 적합합니다.
굴절 이상을 교정하면서 멀리 볼 때 안경을 벗으면서 일정한 가까운 거리의 초점을 보완해서, 돋보기를 써야하는 시기를 늦추는 것입니다.
노안수술 후에도 장시간 근거리 작업을 할 경우 근거리안경이 필요할 수 있고, 야간운전 같이 정교한 원거리시력이 필요할 경우는 운전용 안경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다음날 일상활동이 가능할 정도는 회복이 되지만, 좀 더 편안한 시력을 체감하기까지는 2주이상의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적응기간을 좀 더 도와주기 위해 일상생활이나 업무 중에 너무 눈을 혹사하지 마시고, 안구건조증의 영향을 줄이기위해 인공누액도 꾸준히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